저자, 팀 페리스와 많은 타이탄들은 케빈 벨리가 쓴 '1,000명의 진정한 팬(1,000 true fans)'이라는 글을 읽어보라고 강추한다. 이 글의 핵심은 '성공은 복잡할 필요가 없다. 그냥 1,000명의 사람을 지극히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에서 시작하면 된다.'이다.
8년전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전파했는데, 현재 그 기업들은 대부분 수십억 달러 규모로 성장해 있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100만'이라는 숫자는 필요하지 않다. 100만 달러도, 100만 명의 고객이나 클라이언트도. 크리에이터 즉, 공예가, 사진작가, 음악가, 디자이너, 작거, 애니메이터, 앱 제작자, 기업가, 발명가로 살아기기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건 1,000명의 '진정한' 팬뿐이다.
'진정한 팬'이란 당신이 만드는 건 뭐든지 사주는 사람들로 정의한다. 진정한 팬이 1,000명이 낸 100달러를 당신이 모두 가질 수 있다면, 당신은 해마다 10만 달러를 벌 수 있다.
1,000명의 고객은 100만 명의 팬보다 훨씬 실현 가능한 목표다. 100만명이 아닌 1,000명의 팬이라면 해볼 만하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규모가 큰 크라우드 펀딩 업체는 킥스타터다. 킥스타터에서 성공을 거둔 프로젝트의 평균적인 후원자수는 290명이다. 1,000명보다 훨씬 적다. 심지어 1,000명 정도라면 이름까지 외울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날마다 새로운 골수팬이 한명씩 늘어 난다면 1,000명을 모으기까지 3~4년이면 된다.
쉬운 길은 아니지만 너무 어렵지도 않다.
이제, 당신도 도전해보라.
사람들이 당신을 발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모색해보라.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당신은 성공할 것이다.
케빈 켈리에게서 팀 페리스가 얻은 교훈: 1,000명의 진정한 팬을 확보한다고 스타의 반열에 오르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성공으로 향하는 대안 경로는 될 수 있다. 정상에 오르려고 애쓰는 대신, 1,000명의 진정한 팬과의 직접적인 관계를 맺는 걸 목표로 삼을 수 있다. 그 과정에서 실제로 얼마나 많은 팬을 확보했는지와는 별개로, 당신은 참된 감탄에 둘러싸이게 될 것이다. 우리가 바랄 수 있는 부드러운 성공이다. 그리고 그 목표 지점에 실제로 도달할 가능성도 훨씬 높아진다.
How To Make $100,000 Per Year, 1000 True Fans
https://www.youtube.com/watch?v=pGFze6hu-ZQ
A true fan is defined as, " a fan that will buy anything you produce. These diehard fans will drive 200 miles to see you sing. They will buy the hardback and paperback and audible versions of your book. They will purchase your next figurine sight unseen. They will pay for the "best-of" DVD version of your free Youtube channel. They will come to your chef's table once a month. If you have roughly a thousand true fans like this (also known as supoer fans), you can make a living." (2:45-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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